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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 사례관리 업무매뉴얼 본문
지방자치단체 사례관리 업무매뉴얼
목 차
요 약
제 1 부 공공 사례관리 총괄 1
I. 공공 사례관리 도입 3
1. 배경 3
2. 개념 3
3. 목적 4
II. 희망복지지원단 체계의 공공 사례관리 5
1. 대상자 발굴 5
2. 대상자 구분 7
3. 유형별 관리방안 12
4. 주체별 역할특성 15
Ⅲ. 공공 사례관리의 지역별 역할분담 25
1. 지방자치단체 유형화 기준 25
2. 사례관리 유형화 25
Ⅳ. 공공 사례관리 업무 흐름
제 2 부 사례관리 과정별 지침 35
I. 초기상담 37
1. 개요 37
2. 자료수집 방법 37
3. 서식작성 요령 38
4. 작성 사례 46
II. 욕구 및 강점 사정 48
1. 개요 48
2. 자료수집 방법 48
3. 서식작성 요령 50
4. 작성 사례 54
III. 서비스 계획 57
1. 개요 57
2. 자료수집 방법 57
3. 서식작성 요령 58
4. 작성 사례 63
IV. 연계 및 의뢰 66
1. 개요 66
2. 자료수집 방법 67
3. 서식작성 요령 68
4. 작성 사례 70
V. 서비스 시행 및 점검 71
1. 개요 71
2. 자료수집 방법 71
3. 서식작성 요령 72
4. 작성 사례 74
VI. 평가 76
1. 개요 76
2. 자료수집 방법
표 목 차
<표 1> 대상자의 접근경로 6
<표 2> 유형별 제공 서비스 12
<표 3> 주체별 역할분담 23
<표 4> 사례관리 과정별 주요직무 24
<표 5> 사례관리 지역별 역할분담 29
<표 6> 지방자치단체 세부 유형화 30
<표 7> 지방자치단체 유형별 지역 특성 31
그 림 목 차
[그림 1] 공공영역의 사례관리 대상자 분류 5
[그림 2] 주민 유형분류 및 사각지대 대상 7
[그림 3] 사례관리 구조 23
[그림 4] 법적지위 기준의 유형화 25
[그림 5] 법적지위 기준의 유형화 26
[그림 6] 사례관리 업무 흐름도 33
[그림 7] 가계도와 생태도의 상징들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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